해외선물 기본

행사와 배정이 또 뭐지? (해외선물 개미왕 김성욱)

개미왕 김성욱 2022. 3. 24. 16:01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개미왕 김성욱입니다.

이번에 포스팅을 할 주제는 행사와 배정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 행사와 배정은?

 

옵션 매수자는 옵션을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옵션 매도자는 옵션이 행사될 때에 배정을 받는다고 합니다.

 

※ 권리 행사는 무엇인가?

 

콜옵션은 행사가격에 기초자산 선물계약을 매수할 수 있는 권리이라고 합니다. 그 "권리"를 실현하는 과정은 "권리행사"라고 말하고 있으면 간략하게 옵션의 "행사"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콜옵션의 경우, 이 행동은 옵션 매도자에게 "기초자산을 요구"하는 것으로 말을 할 수 있겠습니다. "콜"이라는 용어는 실제로 기초자산이 어느 방향으로 가는 것인지에 대해서 말해준다고 합니다.

풋옵션은 옵션의 보유자에게 기초자산 선물을 옵션의 매도자를 대상으로 "매도"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한다고 합니다. 어떤 가게가 30일 무조건 환불 보장을 내건다고 생각을 해보면 이것은 돌려 놓는 것과 같은것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 상품을 가게의 선반에 돌려놓고 환불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당신이 그 가게에 상품을 돌려 주면 당신은 그 상품을 그 가게에 되팔 수 있는 당신의 권리를 행사 한것이라고 합니다.

옵션 매수자만이 권리를 행사 할 수 도 있습니다. 콜옵션 보유자는 콜 매수자로서 행사가격에 기초 자산을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그리고 풋옵션 보유자는 풋 매수자로서 행사가격에 기초자산을 매도할 수 있는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배정 받음은 무엇인가?

 

콜오셥의 매도자는 의무적으로 특정한 가격으로 동 선물을 당신에게 팔아야 됩니다. 이들은 무엇을 현재 시장가격보다도 낮은 가격으로 당신에게 팔아야 하는지 리스크를 부담을 하면서 프리미엄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풋옵션 발행자는 의무적으로 현재의 시장가격보다도 높은 특정한 가격으로 그 선물을 매수해야된다고 한다.

 

옵션보유자가 계약에 내재된 권리를 행사할 때에는 누군가는 그 의무를 이행해야되는 부담을 배정받아야 하고 이사람은 당초에 그 옵션을 팔았던 당사자가 아닐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옵션을 배정하는 업무는 중앙청산소가 수행한다고 한다. CME청산소는 무작위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옵션 매도자들에게 대한 배정을 실시 한다고 합니다.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옵션 보유자는 시장이 그들에게 유리하게 움직일 때에 계약을 행사하게 된다고 합니다. 옵션 매도자는 프리미엄을 받고 시장이 매수자에게 유리할 때 옵션을 배정을  받을 수 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 주제인 행사와 배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선물 개미왕 김성욱 이였습니다.

※ HTS (Home Trading System)
해외선물옵션투자, 시작하고싶다

※해외선물옵션투자에 대해 알고싶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고 정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pOgngGd

#해외선물 관련 초보자를 위한 기초 지식을 쌓고 싶으시다면
https://clm22.tistory.com/ 해당 링크를 통해 정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